음반업계가 가장 관심을 쏟고 있는 MP3도 엄청난 속도로 확상될 것이 분명하다. 영국의 뮤직비지니스 인터내셔날(MBI)은 5년 내에 인터넷음악시장 매출이 10% 수준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시장규모가 5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한편, 미국에서는 전체음반 판매액의 16%, 일본에서도 8%
음반산업에 의한 세계시장의 분할적 점유가 이뤄졌고, 이에 따라 주변국은 중심국의 기술완제품을 일방적으로 도입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통해서 더욱 명확해진다.
우리 음반의 기원으로는 빅터사에서 1895년에 취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경기명창 박춘재의 녹음을 꼽는다. 그 해 6월 주한 미국 영사 알
음악포털에 이어 2004년 11월에 SKT 멜론에서 유료서비스를 시작했고, 2005년에는 벅스, 소리바다 등 고객층이 두터운 무료사이트들이 유료로 전환 되었다.
② MP3의 등장과 이후 시장의 변화
MP3 등장 이후 주 음반시장의 주 고객 층인 10~20대들이 온라인 시장으로 이동했다. 이런 한계점은 오프라인
음반제작에 참여한 주요과정들에 대해 일종에 지분권과 같은 로열티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고 Profit-Sharing에 의존하고 있다. 이는 고정비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지만 수익이 날 경우에는 상당부분을 참여자들에게 이익을 분배해주어야 하는 경로이어서 수익부분에 있어서 약점을 가지
음악목록에의 접근도 가능하다. 그리고 향후 디지털 배급이 확산되면 소비자들은 인터넷 같은 고속 전자 통신망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다운로드 되는 디지털 버전의 노래를 전자우편으로 신청하여 구입할 수 있게까지 될 것이다. 향후 정보화의 진전에 따른 음반의 새로운 유통방식은 가
음반 산업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조 될 수 있다는특성을 지니고, 객관적이고 일률적인 기술 수준에 의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기존의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
시장에서 한국이 수출하는 모든 품목에서 일본의 평균시장점유율이 15개 경쟁국 전체의 19.1%를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미국시장에서 캐나다와 멕시코는 북미자유무역협정 체결을 계기로 기계류, 전자제품 및 부품,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우리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또한 중화학 등
음반 산업’을 ‘Record Industry'가 아닌 ’Recording Industry'로 명명
(그 차이를 설명하자면 레코드 산업은 음반기획-음반 제작-판매의 단순한 세 구분으로만 보았는데. 레코딩 산업은 그 세 구분에 공연, 매니지먼트, 방송, 퍼블리싱, 저작권, 온라인 유통까지 포함한 폭넓은 의미이다.)
3. 음반 산업의
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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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